Devil May Cry 4
차세대 게임기로의 첫 귀환
차세대 게임기로 첫발을 내딛은 시리즈물 데빌메이크라이의 최신작 4편이 출시되었다. HD의 생생한 화질과 5.1채널의 웅장한 사운드. 새로운 주인공 네로의 이야기는 거듭나는 시리즈물의 새로운시도를 보여주는 캡콥의 기술력이라 할 수 있겠다. 필자는 PS3용으로 구입해서 플레이 하였으며 XBOX360용도 잠시 즐기긴 했지만 패드가 익숙하지 않은 탓인지 조작이 조금 불편하기도 했다. 도쿄게임쇼 전시장에서 처음 공개할때만 하더라도 정보가 거의 숨겨져 있어서 의문점이 많았었지만 이제는 안방에서 즐기게 된 데빌메이크라이4 무엇이 바뀌었는가?
HD와 5.1채널
비쥬얼과 사운드로 일단 차세대 게임기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너무 많은 이벤트는 조금 게임흐름에 지장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동영상 많은 RPG를 하는 느낌이랄까...
두명의 주인공
시리즈별 연대기는 3-1-4-2 순서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중간에 주인공이 뒤바뀌었다. 뭐 정확히는 주인공이 두명인셈. 각 캐릭
끊이지 않는 새로운 몬스터
이 게임에서 필자가 가장 칭찬하는 시스템이 바로 몬스터(DEVIL)이다. 게임을 오랫동안 즐겨왔던 유저라면 게임별 몬스터의 등장(진척상황)구도를 알것이다. 보통 새로운 몬스터보다는
각 적들마다 모습은 물론 전투스타일도 다르고 또 네로와 단테의 스타일이 전혀 다르다보니 상대하는 방식도 다르다. 왼쪽 사진에 있는 메피스토의 경우 네로로는 상대하기 쉽지만 단테는 카오스가 없으면 상대하기 껄끄럽다. 이처럼 마지막까지 계속 추가 생산되는 몬스터들은 게임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몰입도를 더욱 상승시켜 반복플레이의 재미까지 주고 있다.
아쉬운 숨겨진 요소의 재미
전작의 요소 시크릿미션이나 엔딩후 추가되는 난이도별 모드, 서바이벌모드까지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의 모드는 다 등장한다. 또 엔딩후에 키리에를 지키는 전투에서는 성공하면 추가엔딩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것들은 다 이전 시리즈에 있었던 요소들로 신선함이 없다. 하다못해 추가 복장을 얻는것도 없으며 추가 아이템도 없다. 네트워크 강화의 이점으로 랭킹등록 시스템이 추가되어 전세계 인원들과 점수를 경쟁할 수 있지만 그것뿐. 위에서 한번 언급하긴 했지만 정말 확장판을 만들기위한 멍석을 깔아놓은것일까? 2%부족한 요소들이 아쉽다
적당한 난이도는
2편이 출시했을때 가장 욕먹던 부분이 난이도 조절 실패로 너무 쉬워 게임이 재미없어졌었다. 3편에서 1편의 난이도로 복귀하여 다시 재평가 받았고 이번 4편에서도 조금 걱정은 했는데
통칭 이프리트로 불리우는 불쌍한 배리얼... 네로한데도 깨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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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짧다고 느껴질정도로 몰입되는 게임성, 스타일리쉬를 더욱 돋보이게하는 화려한 이벤트신, 차세대에 어울리는 HD고화질영상, 전작들을 넘어서는 후속작으로 충분하다. 특히 동영상을 따로 안만들어도 폴리곤 실기샷으로도 충분히 동영상보다 멋진 이벤트가 완성되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이벤트신은 약 120분정도로 이 이벤트신을 만드는데 2년이 걸렸다고 한다. 게임도 게임이지만 실제 영화촬영하듯 모션캡쳐를 해야했기 때문에 제작하는데 힘들었을것이다. 여담이지만 글로리아 첫 등장신에서 매혹적인 움직임으로 몬스터를 때려잡는데 모션캡쳐 배우는 남자였다...
필자도 PS3 구입후 철권5DR과 닌자가이덴 시그마 딱 두작품밖에 플레이 하지 않아서 PS3의 성능을 제대로 맛보지 못했는데 데빌메이크라이4로 욕구를 충족시켜준것 같다. 덕분에 메탈기어솔리드4와 바이오하자드5의 기대도가 급상승!
앞으로 나올 PS3의 게임들을 기대하며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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